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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1-16
2016-01-16
96485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
그래 이왕 하게 된게 윈도우즈 시스템 프로그래밍도 해보자. 뭐 별다를 거 있겠어 ?? 라고 위안을 삼아본다. 대략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다루면 되지 않을까 싶다.
일단 기본으로 해야 할 것들.
파일 다루기 : 뭐니뭐니 해도 기본중에 기본
프로세스 : 윈도우즈는 쓰레드기반이라고 듣기는 했지만 프로세스는 다뤄야 겠지.
쓰레드 : 당연히 들어가야 할 거구.
메모리 관리
IPC 프로세스간이든 쓰레드간이든지 간에 내부통신 메커니즘이 있지 않겠음 ?
주요 system:::call(:12) : 윈도우즈의 경우에는 winapi(:4200) 쯤이 되겠지 싶다.
위의 것들을 하고나서는 ?
그건 그때가서 생각하자.
개발 환경
visual c++ 2008, msvc 컴파일러
Character Set : Use Multi-Byte Character Set
아.. 이거 처음에 UniCode로 해놨더니.. 이것 저것 문자셋 변환에 엄청 신경써야함. 귀찮아서 멀티 바이트로 했음.
제목
저자
변경일
윈도와 POSIX
윈도 NT는 POSIX.1에 준하는 POSIX(:12) 서브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었다. 윈도 2000까지 POSIX 서브 시스템을 탑재 했지만 윈도 XP에서 폐지되었다.
cygwin(:12) : 윈도에서 POSIX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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