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켓은 기본적으로 봉쇄/동기로 만들어진다. 이 모델은 데이터 입출력 부분에서 봉쇄(blocked)된다는 문제점을 가진다. 이 모델로는 하나의 쓰레드에서 두 개 이상의 소켓을 다루기가 힘들다. 이 모델을 바꾸지 않고 두개 이상의 소켓을 처리하려면 "멀티 쓰레드" 기술을 함께 사용하는 수 밖에 없다....
winsock음 어쩌다보니 윈도우 네트워크 프로그래밍도 좀 다루어야 할 일이 생겨서, winsock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했다.Winsock은 Windows Sockets API의 줄임말이라고 한다. TCP(windows는 소켓을 로 보지 않는다. 해서 socket(), accept(), bind(), connect()에서 file discriptor를 쓰...
윈속 API WSAEnumNetworkEvents 함수는 소켓에서 발생한 네트워크 이벤트의 종류를 알아내고 내부 네트워크 이벤트 레코드를 클리어하고, (선택할 수 있다)이벤트 객체를 리셋한다.int WSAEnumNetworkEvents( __in SOCKET s, __in WSAEVENT hEventObject, __out LPWSANETWORKEVENT...
윈속 API 이벤트 객체를 소켓과 묶어 준다.int WSAEventSelect( __in SOCKET s, __in WSAEVENT hEventObject, __in long lNetworkEvents); s hEventObject lNetworkEvent 만약 소켓에 대해서 관찰할 이벤트 목록을 성공적으로 이벤트 객체와 묶어줬다면 0을 만환한다. 실...
52 POSTS HERE
네임드 파이프
네임드 파이프 1. 1. ...
쓰레드
쓰레드 ...
overlapped I/O 모델
소켓은 기본적으로 봉쇄/동기로 만들어진다. 이 모델은 데이터 입출력 부분에서 봉쇄(blocked)된다는 문제점을 가진다. 이 모델로는 하나의 쓰레드에서 두 개 이상의 소켓을 다루기가 힘들다. 이 모델을 바꾸지 않고 두개 이상의 소켓을 처리하려면 "멀티 쓰레드" 기술을 함께 사용하는 수 밖에 없다....
winsock
winsock음 어쩌다보니 윈도우 네트워크 프로그래밍도 좀 다루어야 할 일이 생겨서, winsock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했다.Winsock은 Windows Sockets API의 줄임말이라고 한다. TCP(windows는 소켓을 로 보지 않는다. 해서 socket(), accept(), bind(), connect()에서 file discriptor를 쓰...
winsock 함수 도움말 모음
winsock 함수 도움말 모음이왕 을 공부하게 되었으니, 공부도 할겸 해서 winsock(...
winapi : MAKEWORD
winapi MAKEWORD는 함수가 아닌 macro 다. 두개의 BYTE 데이터를 받아서 하나의 WORD데이터를 만든다.WORD MAKEWORD( BYTE bLow, BYTE bHigh); bLow bHigh WORD 가 리턴된다....
윈속 API : WSAWaitForMultipleEvents - 지정된 이벤트 객체의 하나 혹은 모두가 신호 상태를 기다린다. 혹은 제한 시간이 지났는지 확인한다.
WSAWaitForMultipleEvents 함수는 이벤트 객체의 전부 혹은 하나의 신호 상태, 제한 시간 혹은 완료 루틴 (completion routine)의 실행시 반환 한다....
윈속 API : WSAEnumNetworkEvents - 소켓에서 발생한 네트워크 이벤트의 종류를 알아낸다.
윈속 API WSAEnumNetworkEvents 함수는 소켓에서 발생한 네트워크 이벤트의 종류를 알아내고 내부 네트워크 이벤트 레코드를 클리어하고, (선택할 수 있다)이벤트 객체를 리셋한다.int WSAEnumNetworkEvents( __in SOCKET s, __in WSAEVENT hEventObject, __out LPWSANETWORKEVENT...
윈속 API : WSAEventSelect - 이벤트 객체를 소켓과 묶어 준다.
윈속 API 이벤트 객체를 소켓과 묶어 준다.int WSAEventSelect( __in SOCKET s, __in WSAEVENT hEventObject, __in long lNetworkEvents); s hEventObject lNetworkEvent 만약 소켓에 대해서 관찰할 이벤트 목록을 성공적으로 이벤트 객체와 묶어줬다면 0을 만환한다. 실...
윈속 api : WSARecv - 소켓에서 데이터를 읽는다.
윈속 api 연결 소켓(int WSARecv( __in SOCKET s, __inout LPWSABUF lpBuffers, __in DWORD dwBufferCount, __out LPDWORD lpNumberOfBytesRecvd, __inout LPDWORD lpFlags, __in LPWSAOVERLAPPED lpOverlapped, __in LPW...